728x90
반응형
1. 기초편.
카메라의 위치를 3등분해서 보여주기.
이처럼, 최근 인터넷 방송에서 유행하는 3분할 카메라는 unity에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카메라의 뷰포트 좌표에 대한 이해도와 depth에 대한 이해도, culling mask에 대한 이해도만 있다면, 상황 맞춤형 카메라워크가 가능할 것이다.
2. 3분할 카메라에 각각의 UI 추가
1. 각각의 캔버스와 패널, 텍스트를 추가하고, 캔버스의 랜더 옵션을 world space로 변경하고 위치 조정.
2. 컬링 마스크를 위하여, layer 이름 부여
3. 각각의 카메라와 캔버스를 동일한 layer로 설정하여 컬링 마스크 입히기.
# 추가 예정 : 배경음 추가, blur 처리, 각 화면별 추가 옵션 구현하기.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Project와 Oculus VR Connect Sync 실패 해결 방법 (0) | 2021.02.26 |
---|---|
각 환경별 Video player에 대하여... (0) | 2021.02.25 |
HDRP 사용시, Texture 및 Material 손실되는 상황 해결 방법 (0) | 2021.02.23 |
[포트폴리오] FAS 프로젝트 결과 시연 동영상 (0) | 2020.12.24 |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 Package에 대하여... (0) | 2020.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