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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HDRP 사용시, Texture 및 Material 손실되는 상황 해결 방법

by 민트코코넛 2021.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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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3D 프로젝트가 아닌, HDRP 프로젝트를 시작하면, 기존의 3D 프로젝트에 맞춰서 설정된 텍스처와 재질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한다. 이때, 해결방법을 모르면 다시 텍스처를 만드는 수고를 겪게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유니티에는 잃어버린 정보값을 다시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위와 같이 현재 지정된 object 한정, 텍스처나 재질을 Legacy에서 HDRP로 올리거나, 프로젝트 내의 모든 object를 대상으로 재질과 텍스처를 HDRP에 알맞게 업그레이드 해 주는 기능이다.

 

반대로, HDRP에 맞게 설정된 재질과 텍스처를 다시 Legacy 형태로 다운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것만 알고 있다면! 단순히, 3D legacy 프로젝트에서 HDRP 프로젝트로 설정하여 진행할때, 재질이나 텍스처를 잃어버렸다고 당황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