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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AS project 코드 정리

Trigger Enter, Stay, Exit 정리

by 민트코코넛 2020.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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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gger : 어떤 물체가 지정된 물체와 부딪혔으나, 부딪혔다는 사실만 인지할 뿐, 어떠한 물리적 변경이 보여지지 않는 경우를 뜻함. 일종의 유령 상태. 충돌 감지의 일종

Trigger의 종류 : Enter, Stay, Exit

< TriggerEnter >

Trigger 설정된 물체와의 접촉이 시작된 상태에서 1회만 호출.

재호출 하기 위해서는 추가 조건을 걸거나, 트리거와 접촉 분리한 후, 재접촉하면 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riggerTex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TriggerEnter (collison other)
    {
    	if(other.transform.tag == "1")
        Debug.Log("Enter 1")
    }
}

 

< TriggerStay >

Trigger 물체와의 접촉이 유지되고 있는 경우.

Frame 단위로 계속 호출되며, 내부 조건이 처리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riggerTex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TriggerStay (collision other)
    {
    	if(other.transform.tag == "2")
        Debug.Log("Stay 2")
    }
}

 

< TriggerExit >

Trigger 설정된 물체와의 접촉이 해제되는 순간에만 1회 호출된다.

단, 물체와 물체가 완전히 떨어진 경우에 해당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riggerTex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OnTriggerExit (collision other)
    {
    	if (other.transform.tag == "3")
        Debug.Log("Exit 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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