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Visual Studio 연동 안되는 상황인 경우 §
Unity 2020.a.b 등의 version을 사용하면 때때로 Unity project 내에서 C# Script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크립트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 첫 번째. Edit - Preference - Exter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 변경하기
2019 버전 이전에도 이러한 문제들은 매번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던 방법 중 하나로, 외부 스크립트 에디터를 변경해주는 방법으로 연동을 한 번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주어 연동을 유지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1. Edit - Preference - External Tools 열기.
2. External Script Editor 옵션 펼치기.
3. 기존의 외부 스크립트를 Open by file extension으로 변경하기.
4. 다시, Visual Studio (버전)으로 변경하기.
5. 프로젝트에서 C# 파일 생성 후, 연동 여부 확인하기.
6. 연동이 된다면 그대로 사용, 연동이 안된다면 다른 방법 사용.
◈ 두 번째. Visual Studio에서 솔루션 찾아가기
Unity와 VS가 연결은 되어있지만, 단순히, Unity 내부에서 open C# script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마련이다.
이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1. OS에서 Visual Studio를 켜준다.
2. 해당 프로젝트 및 솔루션을 open한다.
3. 솔루션에서 편집할 스크립트를 찾아간다.
4. 해당 스크립트에서 Unity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기본 라인에 빨간 줄 여부 확인 )
5. 빨간 에러 표시가 없고, 인텔리센스 등, 코드 작성이 가능하다면, 작성 후, 상단 옵션 중, Unity 연결을 클릭하여 빌드 및 컴파일 실행.
6. 연결이 안되어있다면, 다른 방법 사용.
◈ 세 번째. VS 재설치
VS 프로그램과 해당 unity 버전을 함께 삭제 후, 재설치한다.
◈ 네 번째. Unity & VS 버젼 최신업데이트
Unity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Unity 버전에 알맞게, 비쥬얼 스튜디오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참조 : devparklibrary.tistory.com/5
◈ 다섯 번째. 해당 프로젝트 내, Package Manager에서 Visual Studio Editor - Remove 하기
Unity 최신 버전 기준,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방법이다.
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107764 에서 댓글 참조.
1. Unity - Windows - Package Manager 열기
2. Packages : In Project 선택
3. Visual Studio Editor 선택
4. Remove 클릭하여, 삭제
5. 프로젝트 내부의 C# script 열기
6. 해당 방법이 안된다면 다른 방법 사용.
§ VS Sciprt는 열리지만, 인텔리센스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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