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 관련 오류 해결

Unity Audio script 관련 NullReferenceException 발생 원인 및 해결

by 민트코코넛 2021. 5. 3.
728x90
반응형

오류가 발생하던 시점의 스크립트 내용이다.

앱이 실행되는 순간에는 사운드 관련 스크립트를 꺼 놓았다가, 어떠한 버튼을 클릭했을 때, 사운드 관련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하고, 이후, 해당 스크립트의 내부가 동작하도록 설정하려고 했었던 상황이었다.

그리고, 버튼에는 사운드 스크립트 내부에서, 오디오를 재생하는 기능을 담고 있고, 이 버튼을 누를 때, 오디오가 재생되도록 한다.

 

하지만, 생각을 잘못해서, 스크립트가 사용되도록 하는 순간을 버튼을 클릭하면으로 설정했더니, 사운드 스크립트에서 오디오 재생함수를 실행시켜야 하는데, 이를 찾지 못해서, null 참조 예외 상황이 발생했다.

이 때, 이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그때는 정상작동을 했기에 더더욱 무엇이 잘못됬는지를 모르고 있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스크립트가 살아나는 순간을, 버튼이 클릭되기 이전, 그러니까, ui에서 해당 모델이 선택되었다는 것을 인식하는 순간으로 바꿔서 설정했더니, 정상작동을 하였다.

이렇게!....

 

이번 오류는 내가 만들고 만든 당사자인 내가 헷갈려서 생성된 오류였다...

다음 설계할 때에는 이러한 부분도 생각해서 설계해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