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HDRP]

[HDRP] Light Setting Code

by 민트코코넛 2021. 8. 20.
728x90
반응형

* HDRP에서의 Light설정은 일반 Legacy나 URP와는 다른 측면이 있다.

이 중에서, 나는, 환경 디자이너의 관점에서의 Light 설정이 아닌, 프로그래머 관점에서의 Light를 다뤄볼 예정이다.

 

1. Light 호출 및 선언, 사용방법

// Legacy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ightSet : MonoBehaviour
{
	Light LegacyLight;
    
    void Start()
    {
    	LegacyLight = GetComponent<Light>();
    }
    void Func1()
    {
    	LegacyLight.______ = _______;
        	// _____ : 목적 작성
    }
}

// HDRP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Rendering.HighDefinition;

public class LightSet : MonoBehaviour
{
	HDAdditionalLightData HDRPLight;
    
    void Start()
    {
    	HDRPLight = GetComponent<HDAdditionalLightData>();
    }
    void Func1()
    {
    	HDRPLight.______ = _______;
        	// _____ : 목적 작성
    }
}

위의 예제처럼, 기본 파이프라인과 HDRP는 렌더링 방식의 차이로 인하여, 공통되는 옵션은 일반 Light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HDRP에서만 제공하는 특수한 옵션의 경우, [ using UnityEngine.Rendering.HighDefinition; ]를 선언하고, HDAdditionalLightData 를 지정하여야만 HDRP에서 제공하는 Light 옵션을 사용하고 제어할 수 있다.

 

참조 링크 : https://forum.unity.com/threads/accessing-hdrp-light-properties-in-scripts.8257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