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one

[DJI FLIGHT SIMULATOR] Installation Error

by 민트코코넛 2024. 4. 4.
728x90
반응형

DJI사에서 자사의 제품을 체험하고, 조종해볼수 있는 Unreal 환경 기반, Flight Simulator가 출시된지 5 ~ 6년이 되었다.

과거, 인스파이어 1 기체를 소유하고, 파일럿 활동을 할 때에는, 해당 시뮬레이터를 많이 썼었으나, 최근에는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에서 GCS 기획자로서 활동하다보니, 오히려, 시뮬레이터는 잘 안 사용하게 되었었다. 

그러다보니, 제품의 설치할 때에도 에러가 발생할 줄은 몰랐다...
사실, 이건, 어젯밤 (2024.04.03)부터 발생했었던 문제인데, 적당히 해보다가 안되길래, 내일하자..라는 마음으로 끝냈었다. 
그리고, 오늘 본 글을 작성하는 지금 이 시점에도 동일하게 설치가 안되서, 구글, DJI Forum 서칭을 하고, 드라이브 공간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직감? 같은 것이 있었고, 
해결책을 검색해서, 해결을 했었다. 
이 과정을 기록해두고자 한다.

< 1. 사건 발생 >
설치 도중, Unpacking Error - 007_002 가 발생했다.

문제 발생 당시 이미지 캡처를 못해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 사람의 이미지를 차용했다.

< 2. Forum Searching >
https://forum.dji.com/thread-187085-1-1.html

 

DJI Flight Simulator - Unpacking Error

Hi all, For the second time of trying to install the flight sim I have had this unpacking error, I didn't want to try a third time as Im in the Highlands of Scotland and our broadband connection is slow and metered... The error is - 007_002 {002/0061} Any

forum.dji.com

+ 구글 검색 AI 답변 - 설치 경로에 대하여, 질문을 하였다.

< 3. 프로그램 전체 삭제 >
혹시 모를 Back단에서의 꼬임을 방지하기 위하여, 기존에 설치 및 다운로드 되어 있었던, 해당 프로그램을 아래 런처를 통해서 완전 제거를 하였다

< 4. 프로그램 재설치 >
위의 런처로 다시, 다운로드를 하고, 

< 5. Install 단계에서, D 드라이브 Default 설치 강제 중지 >
Install 단계에서는 사용자에게 어디에 설치할지를 묻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면서, Default 값으로 C 드라이브 이외의 다른 공간에 설치하는 것 같았다. 내 경우에는, 기본값이 [ D://DFS ]로 되어있었다. 
위 정보조차도.. Install 버튼을 누르는 화면에서 나오는데, 최초 설치 당시에 해당 화면을 놓친건지.. 아니면,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어서, 본 단계를 뛰어넘고 진행된것인지는 확실하지가 않다.

그래서,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었던 나는 설치 과정 중, D 드라이브의 DFS 폴더를 강제로 지워서, 일부러 오류를 내고, 설치를 중단했다.

D 드라이브에서 DFS 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공간을 잡아먹기 시작한다.
해당 폴더를 강제로 삭제했더니, 프로그램의 인스톨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경로 찾기 불가? 이런 거) - 의도한 오류임.

< 6. 시스템 경로 변경 >
프로그램이 설치될 기본 경로를 변경해준다. (시스템 공간이 여유가 있는 곳으로 옮겨야 한다.) - 최소 10GB..?

최초 Install 화면(일 것이다..) Install Location에 보면, D://DFS Modify라고 적혀있다.
Modify 글자가 버튼이다. 내가 원하는 경로에서, 수동으로 DJI 라는 이름으로 폴더를 만들었다.
C://DJI 로, 내가 원한 위치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로로 변경되었다.

< 7. 프로그램 경로 설정 후, 재설치 >
원하는 경로로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을 확인했으니, 설치가 완료되기를 기다린다.

< 8. 설치 완료 >
다행스럽게도 이번에는 별 문제없이 설치가 완료되어, 사용을 시작하라고 한다.

 

이것으로 본 글의 작성을 마친다.
이것저것 사용하다보니, 무언가 설치가 안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어디가 문제일지 모르거나, 무엇을 검색해서 해결해야하는지 감이 안올때가 있다.
그러다보니,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난, 스크린샷을 먼저 남기고, 해결 방법을 찾아가면서, 해당 과정들을 함께 남기곤 한다. 그리고는, 언젠가 또 쓸 날이 있겠지..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보게 되고 있다..

이 글도, 언젠가? 유사한 상황을 겪을 누군가.. 또는 나 자신에게 해결을 위한 기틀?이 될 수 있길 바라면서, 작성을 마친다.

(월급루팡은 즐겁다...)

728x90

'Dr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I FLIGHT SIMULATOR] Direct X Error  (0) 202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