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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Flight_Travel Mini 프로젝트 Remake

[Remake 과정 기록] 1일차

by 민트코코넛 2021.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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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1.1

§ 1. 수정 계획안 세우기 §

◈ Map 구성안 :

- 기존 맵 사용 ( 터널 및 배경 전체 사용 ) - 환경 라이팅 & fog 추가 ( HDRP or URP 적용 )

- 맵 & 배경 일부 변경 ( 일직선 터널 사용 ) - 1직선으로 무한하게 Rolling하는 배경으로 구성하고, 일부 경로만 살짝 틀어주면서 지루하지 않도록 구성 / Stage 형태로 터널의 난이도와 배경, BGM, Effect 변경

 

◈ Game UI 표시 사항 :

- 현재 이동 속도 ( 환산 수치  m/s or km/h )

- 4방, 8방향 기준 현재 이동방향 : 기존 맵 사용 시, 적용

- 남은 거리 or 현재 이동 거리 

- 현재 키 value - 모션 이미지로 표현

- 현재 Stage / BGM

- Real Time : hh:mm:ss 예정

 

◈ Loading Scene :

- 전환 대기 bgm

- fade in & out

 

◈ 터널 외부의 움직이는 배경 ( Rolling map 기준 )

- Image board - shader 사용

- Video - shader 사용

- 일정 단위 거리 이동 시, 배경 & 사운드 & 이펙트 변경

- Skybox 회전, 이동 ( 기존 배경 사용 )

 

◈ Sound Effect :

- 기본 배경음 - 리스트 관리

- 사운드 - 모션 : 속도별 소리 변화, 시동 소리, 바람 소리

            - 체크 포인트 근접 알람, 통과 체크

            - 시작 & 종료 사운드

 

◈ Effect :

- 이동 시작 시 : 먼지 & 바람 날리기 + 시동 소리

- 이동 중 : 바람 지나가는 모션 + 바람 소리

 

◈ 이동 방식 :

- 인풋 시스템 활용

 

◈ 장애물 or 보조 시스템 :

- 최고 속도로 일정 시간 유지 시, 부스터 생성 등...

 

◈ Save & Load File 만들기 :

- One Coin 방식의 게임으로 구성

- 이동 거리, 최고 속도, 평균 속도, 장애물 회피 개수 등

- Save 기능 : 자동 Save / 수동 Save 모드 구성하기

- Load 기능 : 유저 선택 사항 - 기존 맵 사용하는 경우.

 

◈ Cinematics 영상 구성 :

- 시작 대기 시, 영상 시네마 구성 - 배경 탐험 형식 / 게임 소개 영상 형싱 등

- 게임 종료 시, 영상 시네마 구성 - 기존의 영상 시네마 / 해당 회차 주행 모습을 녹화해서 틀기

 

◈ UI - Button 구성도

§ 2. 주 컨셉 설정 §

◈ 1. PC ver : PC 및 컨트롤러 조작

◈ 2. Mobile ver 

  - 1. Mobile Touch style

  - 2. Mobile Accelation style

◈ 3. VR ver

  - 1. 체험형 VR을 이용한 Head Tracking style

 

◈ Concept Setting 이유 : Game 내, Mode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세팅하여, 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 3. 에셋 쇼핑 §

◈ Stage 형식의 배경에 사용할 배경 에셋 쇼핑

◈ 캐릭터, 구성요소 모델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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