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및 오디오 편집기를 찾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소개, 기록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명칭은 123APPS 이고, 링크는 여기( https://123apps.com/ko/ )다.
지원하는 도구는 비디오 도구, 오디오 도구, PDF 도구, 변환 도구, 유틸리티 도구 로 크게 5가지로 나뉜다.
여기서, 나는 변환도구 중, 오디오 변환기, 오디오 도구 오디오 편집기(다듬기)를 사용해 보았다.
사용 결과는...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변환의 경우, 과거, 로컬에서 설치해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에 비하면, 조작도 단순하고, 변환 시간이 짧았다.
[변환도구 - 변환기]
파일을 올리고, 변환할 형식을 선택하고, 변환을 누르면 자동으로 변환이 완료된다.
500MB 동영상을 mp3 최고 품질로 변환한 결과, 용량은 312MB, 변환 대기 시간은 약 5분 이내로 완료되었다.
원래, 비디오를 오디오로 변환한 이유는 "네이버"의 "클로바노트"로 업로드하여, AI 요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함이었는데, 업로드하는 오디오 파일의 크기가 300MB를 넘으면 업로드가 불가능하였기에, 다시 한번, 오디오 편집기를 활용해서, 적정한 크기로 분할이 필요했다.
예전 같았으면, 사운드 편집기를 사용해서, 특정 부분을 기준으로 자르고 하면서 시간을 썼을건데, 웹 브라우저 도구를 사용하니, 간편하게 편집이 가능했다.
[오디오도구 - 오디오다듬기]
여기서, 원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사운드 컷 편집을 할 수 있는데, 양쪽 끝의 하늘색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서, 원하는 범위를 설정해주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면 컷 편집이 끝난다.
물론, 정밀한 컷 편집을 위해서, 사운드 볼륨 편집도 가능하긴 하지만... 빠르고 간편하게 작업해서, 클로바노트로 보낼건데.. 굳이....
컷 편집을 완료한 사운드 트랙을 다시, 하나의 오디오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약 20초가 지나니 끝났다...
오디오 다듬기 과정이 다 끝났으니, 얼른 파일을 로컬로 들고 가라고 해준다. 여기서 저장을 누르면 끝!!!
변환된 파일을 크기를 확인하고, 원래의 목적과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끝맺는 말...
확실히..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편리한 도구가 많아지고 있다.
그저, 사용자인 우리가 그것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 뿐이고...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필요에 따라 꺼내 쓰고, 활용하면서 조금씩 배워나가면 최소한 시대에 뒤처지는 사람은 안되지 않을까 한다....
결론... 도구를 잘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