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HDRP]
[HDRP] Light Setting Code
민트코코넛
2021. 8. 20. 20:10
728x90
반응형
* HDRP에서의 Light설정은 일반 Legacy나 URP와는 다른 측면이 있다.
이 중에서, 나는, 환경 디자이너의 관점에서의 Light 설정이 아닌, 프로그래머 관점에서의 Light를 다뤄볼 예정이다.
1. Light 호출 및 선언, 사용방법
// Legacy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ightSet : MonoBehaviour
{
Light LegacyLight;
void Start()
{
LegacyLight = GetComponent<Light>();
}
void Func1()
{
LegacyLight.______ = _______;
// _____ : 목적 작성
}
}
// HDRP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Rendering.HighDefinition;
public class LightSet : MonoBehaviour
{
HDAdditionalLightData HDRPLight;
void Start()
{
HDRPLight = GetComponent<HDAdditionalLightData>();
}
void Func1()
{
HDRPLight.______ = _______;
// _____ : 목적 작성
}
}
위의 예제처럼, 기본 파이프라인과 HDRP는 렌더링 방식의 차이로 인하여, 공통되는 옵션은 일반 Light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HDRP에서만 제공하는 특수한 옵션의 경우, [ using UnityEngine.Rendering.HighDefinition; ]를 선언하고, HDAdditionalLightData 를 지정하여야만 HDRP에서 제공하는 Light 옵션을 사용하고 제어할 수 있다.
참조 링크 : https://forum.unity.com/threads/accessing-hdrp-light-properties-in-scripts.8257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