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FAS project 코드 정리

Object Color Flicker 만들기

민트코코넛 2020. 12. 13. 21:36
728x90
반응형

준비물 : Flicker 대상 Material, Object

1. Object의 형상을 구현한다.

2. 해당 Object에 적용할 Material을 만든다.

3. Material의 속성을 설정하고, Object에 입힌다.

4. Filcker Code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orFlicker : MonoBehaviour
{
    public Renderer Lamp;
    private Color color;

    void Start()
    {
        // lamp에 color 값 저장
        color = Lamp.material.color;
    }

    void Update()
    {
        colorFlicker();
    }

    void colorFlicker()
    {
        float flicker = Mathf.Abs(Mathf.Sin(Time.time * 7.5f));
        Lamp.material.color = color * flicker;
    }
}

5. 깜박임의 주기 설정 : Mathf.Sin(Time.time * 주기 시간)

 

* Mathf : 수학적, 물리적 특성의 함수 집합

* Abs : 절대값 반환

* 삼각함수 : Sin, Cos, Tan

728x90